핫한 위고비 Wegovy 다이어트 주사 효과,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위고비를 68주간 맞은 사람이 체중의 15% 이상 감량효과 대박입니다.
일론 머스크, 할리우드 배우 등이 소개해 꿈의 비만 치료제라고 명성을 얻은 다이어트 주사
- 위고비 다이어트 주사 가격 현재 4주분 80 ~ 100 만원 금액입니다. 우리나라에서 10월 15일부터 판매를 시작해 도매 공급가는 4주분 기준 372,025원으로 정해졌었고, 약국마다 금액이 조금씩 차이나며 저렴한 곳은 40~50만원대에 형성, 금액이 높은 곳은 80만원 이상하는 곳도 있다. 식약처 국내 허가 당시 5가지 용량 (0.25mg, 0.5mg, 1.0mg, 1.7mg, 2.4mg)에 대해서 비만 치료 목적의 전문의약품으로 허가 받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약국 검색하시면 주변 약국의 제품 금액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고비 효과는 가장 핫한 68주간 맞은 사람이 체중의 15% 이상 감량효과를 본 결과입니다.
-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HDL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효과입니다.
- 음식이 위에서 소장으로 넘어가는 속도를 늦춰, 포만감이 증가하여 식사량의 감소의 감소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며 소화 속도 저하로 인한 인슐린 분비량을 줄입니다. 당뇨병에 도움이 됩니다.
- 뇌의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식욕을 억제 하는 효과로 음식에 대한 에너지 섭취를 줄이고 체중 관리에 영향을 줍니다.
- 수면무호흡증 감소, 난임치료, 노화늦춤, 신부전 개선, 치매 감소, 알츠하이머 위험률 감소, 뇌졸중 예방 등 여러 효과로 만병통치약이라는 얘기가 돌고있습니다.
- 위고비 부작용은 임상 연구에서 소화기계 문제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구토, 복통, 설사, 메스꺼움, 설사, 등으로 대부분 경미하고 시간이 지나면 호전된다고 합니다.
- 당뇨약을 드시는 분, 췌장에 병력이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듯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효과를 볼 수 있기 위해서 되도록이면 병원에 방문하여 올바르게 다이어트 주사를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 후에 나에게 맞는 용량과 사용법을 잘 지켜서 투여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는 상담 후 인바디 측정과 결과를 종합해 많은 분들이 부작용 없이 체중 감량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요즘은 비대면처방도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약을 처방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인 부분도 있는 거 같습니다.
위고비는 덴마크의 노보 노디스크에서 개발한 세마글루타이드 기반 비만치료제의 일종으로, 본래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 다른 효과가 밝혀진 이후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다이어트 보조제로 사용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며 세계 여러 나라에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4일 FDA로부터 비만 환자 대상으로 허가를 받으며 미국에서 세계 최초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덴마크와 노르웨이에서 유럽 최초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서 2023년 6월에는 독일에서도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 9월 영국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2023년 10월 2일 아이슬란드, 11월 7일에는 스위스, 11월 20일에는 아람에미리트, 2024년 2월 일본, 2024년 6월 중국, 2024년 8월 호주에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10번째로 위고비의 판매국이 되었습니다.
나라마다 금액이 차이가 나며 우리나라에서는 비급여 항목이라 80~100만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의 보험 제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며 유일하게 일본은 급여 보험 적용으로 위고비 약값의 30%만 부담하면 됩니다. 다른나라에 비해 싼 가격으로 의약품 혜택을 볼 수 있다는게 부럽습니다. 우리나라도 급여항목으로 바뀐다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어서 좋을 거 같습니다. 소비자 판매가가 비싼 이유는, 노보 노디스크에서 출고가를 원래부터 굉장히 비싸게 책정한 약이고, 게다가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는 비급여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약값을 100%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비만 치료제 주사이긴 하지만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약물이라 완전 100% 맹신하기 보다는 나에게 맞는 다른 방법이 있다면 병행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고비가 우리나라에서 판매가 시작된 지 2주일 정도 지난 시점에 고려해볼 부분도 잇다고 여겨집니다. 위고비가 월 80만원 이상인 이유 중에는 주사제 형태인 이유도 큽니다. 주사기, 바늘 폐기물도 문제고, 스스로 주사를 맞는 대신 의료인의 도움을 받아 주사를 맞는 경우라면 진료비도 들어가며 시간이 지나면 언젠간 조금 저렴한 금액에 비만을 치료하는 날이 올 것것 같습니다. 현재 리벨서스라는 경구용 위고비가 있지만 아직은 부족하며, 너무 비싼 금액 때문에 서민들에게는 꿈과 같은 치료제일 것입니다.
위고비가 있기 전 우리나라에서는 GLP-1 외 다른 계열 비만 치료제인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디에틸프로피온, 오르리스타트, 날트렉손·부프로피온 복합제 등이 있으며 금액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